영화&애니메이션

  • 잡동사니
  • 영화&애니메이션

영화[청원 요청] 웹툰 스토리 작가입니다. 한번만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름 없는 웹툰 스토리 작가입니다.

오유는 작년까지 열심히 하다 탈퇴했었는데 결국 도움이 필요해 이렇게 재가입하게 되었네요.

유머가 아니라 베오베는 못가겠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여러분에게 애원해 보려 합니다.


저는 약 8년간 웹툰 스토리를 작업해 왔고 요 2년간은 학업을 이어가고자 수입을 늘리기 위해 유료 성인 스토리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제가 부탁을 드리고자 하는 것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56262?navigation=petitions

에 관한 청원에 동참해 주십사하는 것입니다.

불법 웹툰으로 인한 업계의 피해는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에게는 단순 경제적 착취보다 성인들을 위해 제작 된 제 웹툰이 어린 미성년자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우려스러우며
무엇보다 도박, 음란 등 불법적 광고 수익을 위해 저의 작품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 무척 끔찍하고 괴롭습니다.

현재 방통위에 불법 사이트 차단 신고를 하면 차단까지 걸리는 기간은 두달입니다.
이 기간을 줄이기위해 많은 협회분들이 노력해 주셨고 그 결과 방통위에서는 지난 26일 심의 기간을 2주까지, 최소 1주일까지 줄여보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불법 사이트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사이트의 불법 여부를 판단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실 2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그들은 차단 후 새로운 사이트를 여는데까지 채 하루도 걸리지 않구요.

현상황에서 방통위가 심의 기간을 1주일로 줄이기 위해 인력을 더 뽑는 것은 사실 세금낭비 일 뿐 그 효율을 기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좀 더 빠르고 적극적인 사이트 차단 센터 개설이 필요합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이 상태라면 2년 뒤에는 웹툰 시장이 사라질 것이라 경고합니다.
말이 안될 거라 여기시겠지만 저는 이 말이 확실히 와닿습니다. 당장 다음 작품을 준비해야 할 지 어떨 지 저부터가 고민이 되니까요.

많은 작가들이 불법 웹툰 사이트로 인해 정신적으로 피폐해져가고 있고 저 역시 끊었던 우울증 약을 다시 복용합니다.
여러분 조금만 관심을 가져 주세요.

아무도 외치지 않으면 정부의 관망은 당연하게 됩니다.
제 청원이 현실성이 떨어지고 불가능한 일일지라도.
어떤 소리든 계속 내야만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부디 도와주세요.




출처 : 오늘의 유머

파일없음

댓글